블루투스로 즐기는 스마트 오디오 inkel DS-N10A(활용편)

2012. 12. 20. 15:30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SMALL

지난번 개봉기 이후 갑자기 일정에 쫓기면서 좀 늦었지만 활용에 대한 이야기를 좀 해볼까 한다.

인켈 스마트 오디오 DS-N10A 개봉기 : http://progom.tistory.com/827





책상 한켠에 요렇게 두고 알람을 맞춰두고 아침에 꼬박꼬박 일어나기 위해서 알람 설정에 들어간다.(앱 설치가 필수! 방법은 하단에 따로 설명~)

알람 설정을 위해서는 앱이 꼭 깔려 있어야하므로 잊지말고 다운로드 하시길~







앱을 실행한 후 SETTING에 들어가면 시계, 알람, 전원관리 순으로 메뉴가 뜬다.

우선은 정확한 시간 설정을 해주고 원하는 알람시간을 맞춰주면 되겠다.

(이건 정말 너무 쉬워서 일일이 설명한다는게 부끄러울 지경이다.)







시간이 설정되면 시계위에 AM/PM으로 구분자가 뜨고 알람까지 설정되면 알람 아이콘이 들어오는데 요건 미쳐 촬영을;;;







다음으로 라디오를 알람으로 쓰기 위해서 라디오 안테나를 설치해줄 차례!!! 동봉된 FM안테나를 뒷면 단자에 꽂아주고 적당한 위치에 걸어주면 되는데.. 경험상으로는 창가쪽에 창틀을 걸쳐서 달아주면 수신율이 가장 좋았다.







다음으로 라디오 채널을 자주쓰는 것들을 설정해둘 수 있는데 원하는 채널에 주파수를 맞춘뒤에 꾹! 눌렀다가 드래그를 하면 좌측 사진처럼 원하는 위치에 뙇!

즐겨찾기 구성이 참으로 쉽다!(드래그하는 사진을 찍기 위해서 한손으로 부들부들..)








설정이 완료되면 이제 리모컨으로 알람을 끄고 켤 수 있으며 앱 실행 없이도 제어가 가능해진다.(물론 세부 설정은 앱에서만!)





집에서만 쓰다보니 용도가 좀 제한적이라 종일 근무하는 사무실로 자리를 옮겨보았다.





덕력이 느껴지는 책상 한켠에 자리를 잡고...







디자인 덕분에 인텔맨? 의자로 쓰이고 있다. 책상옆에 두고 다들 외근나가면 뿜쉬뿜쉬~

나만의 쥬크박스로 변신!







노래듣다가 업되면 요렇게 EQ도 살포시 바꿔보고 설정도 이리저리 만지면서 딴짓을 좀 하고.. 어..업무에 몰입하면 된다.

(절대로 놀지 않았음!!)





급한마음에 앱을 깔아버려서 직원의 스마트폰을 빌려 앱을 깔아 보았다.

이건정말 너무 쉬워서 알려주고 욕먹을지도 모르겠다. ㅠ





1. 안드로이드 마켓을 실행한다.(구글 플레이 마켓)






2.  'DS-N10'으로 검색한다. 그럼 2개가 뜨는데 하나는 국내용 하나는 국외용이다.(국외용은 Sherwood라는 이름이 더 붙어있다.)

3. 찾았으면 설치한다.

4. 설치가 끝날 때까지 기다린다.






5.  설치가 끝났다면? 실행해서 블루투스 페어링을 해준다.

6. 앱이 실행되면 이제 본격적인 사용에 들어가면 끝!



차~암 쉽죠잉~~~






단순하지만 꼭 필요한 아이콘만 넣어서 (흡사 윈도우즈8의 매트로 UI를 보는 느낌!) 처음 사용해도 그닥 어려움을 겪지는 않지만 

블루투스로 작동되다보니 아무래도 약간의 딜레이는 감안을 해야겠다.

특히 음원 재생시 스킵이나 제어에 딜레이가 조금씩 발생한다.(기종따라 다를 수 있음)








집이든 회사든 책상에 잘 어울리는 무난한 디자인과 스타일로 거부감이 없고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안드로이드용이라 활용도가 꽤 높다고 볼 수 있다. 다만 블루투스로만 작동된다는 점이 경우에 따라서는 단점으로 다가 올 수도 있겠다.


일단 작고 부피가 적어서 회사든 집이든 들고다니면서 조금 더 사용해봐야겠다.


개인적으론 아이폰과 잘 어울리는 독 스피커가 출시 되었으면 좋겠다 ㅠㅠ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