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한빛비즈리더스] 한 박자 쉬어간다고 늦지 않는다 <서른넷, 물음표 위에 서다> by 한빛비즈

2012. 9. 3. 00:13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SMALL

[도서/한빛비즈리더스] 한 박자 쉬어간다고 늦지 않는다 <서른넷, 물음표 위에 서다> by 한빛비즈


올해 서른셋 이제 곧 서른넷이 되는 입장에서 일단 책 제목에 많이 끌린게 사실이다.


다음으로는 책의 저자인 권은아 본부장에 대한 이야기는 조금은 알고 있었던지라 더욱 관심이 쏠렸다. 

사실 이 책은 단순히 저자가 골드미스로 칭송받는 여성 직장인의 성공기와 이야기로 치부하기엔 너무나 주옥같은 내용들이 가득하다.


어떻게보면 동종업계의 선배인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뒤따라 오는 후배들에게 들려주는 진솔한 이야기이며, 요즘 넘쳐나는 멘토링 시리즈와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진 책이다. 대부분의 이러한 조언들이 그렇듯 저자도 어린시절 다양하고 험난한 경험들을 견뎌오며 묵묵히 앞으로 나간결과 이제는 그 업계의 모든 사람들이 칭송해 마지않는 자리에 올랐다고 할 수 있겠다.


사실 이런 이야기로 끝난다면 그저그런 이야기로 피식하며 넘어갔을지도 모르겠다.


여자라서.. 여자니까.. 여자여서 힘들었던 이야기들이 아니라 이 시대를 살아가는 프로페셔널 크리에이터로서의 고민과 역경을 넘어서는 과정 그리고 인간적인 갈등과 감정적 소비에 대한 회한들이 가득한 책이어서 너무 다행이고 사실 읽어가는 속도도 다른 어떤 책보다 빨랐다.



우리는 진심을 다했지만

그 마음을 거절당하기도 하는 것이 사랑이고,

동시에 우리 자신이 누군가의 마음을

차갑게 거절하기도 하는 것이 또 사랑이다.

단지 남에게 준 상처보다는

내가 받은 상처만을 더 아프고 생생하게

기억하는 것일 뿐.


- p.94


하지만 그냥 한번 읽고 지나가기에는 책 내용이 너무 깊이 가슴속에 들어와서 긴 여운을 남겼다.


한번 더 곱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문득문득 들어서 맛있는 과자가 줄어드는 모습이 안타까워 숨겨놓고 하나하나 천천히 녹여먹듯이 탐독했다.

책장이 줄어드는 것이 너무 아까웠다.


처음 책을 선택할 때는 여성 직장인(마흔의 싱글 고위직)이 가진 고민들과 관계에 대한 문제, 그리고 직장과 결혼에 대한 이야기들이 들어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했고 현재 부서에 넘치는 여직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에 조금은 도움이 되지않을까라는 어리석은 생각에서 출발했다.


하지만 책을 읽어 갈수록 그런 생각이 얼마나 편향적이고 이기적인 생각이었음을 알게 되었고 이제는 처음과는 아주 다른 목적으로 부서원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도서목록 1위에 두게 되었다. 단순히 부서원 뿐만 아니라 오늘을 살아가는 직장인들에게 필요한 이야기가 아닐까하는 생각에 한번 더 책을 만지게 된다.




나도 그랬다. 그래서 스스로에게 한순간도

한가한 시간을 용납하지 않았던 시절이 있었다.

세상의 열광을 받으며 성공하고 출세하는 삶을 

목표로 한 것도 아니었는데, 나는 자신이 조금이라도

느즈러진다 싶으면 그걸 참을 수 없었던 것 같다.


- p.189


더욱이 보는 내내 마음속에 담아두었던 응어리를 풀어나가듯 상처를 어루만지는 느낌이 들어 약간은 마음이 편안해지는 기분도 들었다. 하지만 모든 사람에게 와닿는 이야기가 아닐지도 모르겠다. 

순전히 나에게는 저자와의 비슷한 삶을 살아온 스토리가 있고 내가 가고자 하는 길을 앞서 걸은 사람의 발자취에서 느껴지는 향수같은게 내 마음을 흔들었기 때문에 더 감정이입이 되었을지도 모르니까..



그래도 지금 사람과의 관계에서 고민하고 진로와 앞으로의 불안한 미래에서 방황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바이다.





서른넷, 물음표 위에 서다서른넷, 물음표 위에 서다 - 10점
권은아 지음/한빛비즈


서른넷 물음표 위에 서다

저자
권은아 지음
출판사
한빛비즈 | 2012-08-14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서른 넷, 당신은 행복한가?빛나는 삼십 대를 위한 현실적인 멘토...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http://progom.tistory.com2012-09-02T15:12:380.3101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