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 Sigma 24-70mm F2.8 IF EX DG HSM For Canon

2009. 7. 7. 12:40사진마을/카메라이야기

반응형
SMALL
[정품]세기정품 24-70 2.8 IF EX DG HSM (캐논 니콘)
1122660 / 디지털가전/휴대폰
상세보기관련상품보기


[출처 : http://www.sigma-photo.co.kr/ ]

사실 캐논으로 갈아탄 이유중 하나는 표준렌즈 목마름 현상을 해결하기 위함이 가장 크다고 하겠습니다. 하지만 이거 뭐 말만 구하기 쉬운거지 환율크리로 가격은 오를대로 올라가고 물량은 딸려서 구하기 힘들고 그 위대하신 L렌즈 보기가 하늘의 별따기 만큼이나 어려웠습니다.

때마침 L모 홈쇼핑에서 특가로 행사가 진행되는 녀석을 발견하고 급히 정보 검색에 들어 갔습니다. 9%할인 쿠폰에 OK캐시백 5%적립까지 하고 나니 대략 가격은 납득할 만한 수준에 들어 왔습니다. 뭐 애초에 24-70L로 갈려고 마음먹었던지라 의외로 넉넉하게 지르고도 여유를 부릴 수 있게 되었지만 결정적으로 아담한 사이즈와 최대개방에서 L렌즈 못지않은 아니 오히려 더 뛰어나 보이는 화질에 생각할거 없이 질러 줬습니다.

아 물론 최대 망원에서 코가 나오는 불편정도는 감소한다는 조건하에 대만족 중 입니다.





박스 외관은 기존의 시그마 렌즈들과 별반 차이가 없어보이나 한결 더 간결하고 세련된 느낌입니다. 렌즈 자체가 워낙에 작은터라 박스의 크기도 아담한 편입니다.


모든 시그마 제품군에 들어있는 저 사각 도시락통.. 색깔이 검은색으로 바뀐 것 말고는 그대로 이고 보증서니 매뉴얼이니 등등 잔뜩 들어있고 시그마 청소융도 역시 그대로 들어 있습니다.


24mm시 렌즈 상태


70mm시 렌즈 상태
코가 앞으로 돌출되기는 하지만 생각보다 추하지는 않다... 고 나름 위안 중


82미리의 필터 때문에 필터값 생각하면 눈물이 앞을 가리지만 이벤트로 제공받은 저가형 UV필터로 만족하며 사용중입니다.


효과가 의심스러운 꽃무늬 후드와 신형 렌즈캡, 딴건 모르겠지만 렌즈캡이 바뀐건 정말 대박입니다. 후드를 착용한 채로 사용하기가 엄청나게 불편했었는데 이제 돈들이지 않고도 사용하기 편한 렌즈캡을 그대로 제공해 주니 이보다 좋을순 없습니다.


24-70L렌즈와 직접 비교를 해보면 확연하게 차이가 나는 아담한 사이즈.. 생각보다 무게는 무거운 편이지만 사이즈가 작아진 덕에 휴대성은 꽤나 높아졌다. 다만 펄 재질 때문에 신경이 쓰이는건 어쩔 수 없습니다.

렌즈가 필요한 상황에서 사실 조금 급하게 질러버려서 많이 사용을 하지는 못했습니다. 바디의 무게도 있고 렌즈까지 더하니 출퇴근 길에 들고다닐 엄두가 나질 않는다고 할까요 ;; 

뭐 그런 핑계로 샘플 사진은 다음에 공개... 합니다. ㅠ.ㅠ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