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오토 너만 있으면 돼!!_WB550 part.04

2009. 5. 18. 09:45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SMALL

MACRO : 근접촬영


MACRO : 근접촬영


LANDSCAPE : 풍경촬영


WHITE : 밝은 배경촬영


BACKLIGHT : 인물이 없는 역광촬영


NIGHT : 야경촬영


MACRO : 근접촬영


MACRO : 근접촬영


ACTION : 움직임이 있는 피사체 촬영


MACRO : 근접촬영


NIGHT : 야경촬영


ACTION : 움직임이 있는 피사체 촬영


MICRO TEXT : 문자 근접촬영


스마트 오토기능의 본래 취지는 아마도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모드를 빠르게 찾아주는 것이 목표였을 것이다. 물론 풍경이나 역광, 야경등 대부분의 경우 인식율이 높기는 하지만 아직까지 많이 다듬어져야 할 여지가 남아있는 기능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텍스트 촬영이나 빠른 피사체, 인물이 들어간 경우 실패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대부분 MACRO모드로 잡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모드변경이 느려져서 기본모드로 촬영되는 경우도 많았는데 이 경우에 어떤점에서 차이가 나는 것인지 확인하기가 어려웠다. 그리고 모드외에 세부적인 감도나 이펙트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어서 조금은 제약이 있는 기능이라는 생각도 들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매번 매크로기능을 켜주거나 역광보정을 할 필요가 없다는 점에서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만 기본적인 모드 변경외에도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HD 동영상 샘플
동영상 재생시에 HD버튼을 눌러주셔야 WB550의 HD동영상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Epilogue
한달여 간의 체험기간을 통해서 WB550의 기능과 발전하는 국산 디카의 성능을 느낄 수 있었다. 이미 몇차례 삼성 디지털 제품을 사용해 보았기에 기기 성능에 대한 어느정도 감은 잡고 있었지만 이전에 사용했던 모델과는 많이 달라진 모습에 알 수 없는 뿌듯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다만 아직까지는 개선되어야 할 점들이 있기에 유저들의 사용기를 바탕으로 조금더 좋아진 다음 모델이 출시 될 것이라 기대를 해본다.

이미 출시가 예고된 NX처럼 새로운 시도와 발전된 기술들을 바탕으로 삼성만의 색깔을 보여주는 제품들이 계속 등장했으면 좋겠다.

.
.
.
THE END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