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1024X600 고해상도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finedrive) iQ 3D HD300 #1

2012. 11. 21. 12:12카테고리 없음

728x90
반응형

[G마켓] 1024X600 고해상도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finedrive) iQ 3D HD300 #1 - 디자인 및 개봉기




지마켓, 옥션, 11번가 등 오픈마켓에서 대규모로 진행되는 체험단에 선정이 되어 파인드라이브 신제품인 iQ 3D HD300 제품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HD300의 가장 큰 차별점은 아마도 1024X600의 고해상도와 wi-fi(스마트폰 테터링)를 통해 교통정보를 수신할 수 있는 최신 버전의 내비게이션이라는 점이겠죠.


체험기 작성을 위해서 받은 제품을 열어보니 풍성하게 챙겨서 보내주셨습니다. 본체, 액정필름, 에너지바(DMB안테나), 썬가드, AC어댑터와 깨알같은 쇼핑백까지..






은색 박스에 큼직하게 마킹된 1024X600이 이번 HD300 제품의 특징을 한번에 표현해주고 있습니다. 아래쪽에 뒤집힌 마킹은 뭔가 의도한바가 있겠죠?






내비게이션 박스라고 보기 힘들정도의 심플하고 깔끔한 패키지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아래쪽 마킹만 없었다면 완전 대박!(주관적인 생각입니다.)






바닥을 보면 파인드라이브 제품 패키지에 쭈욱 사용되어 온 관계자?분들의 캐리커쳐가 들어가 있습니다. 장인정신이랄까요? 칼짜이즈 렌즈가 검수자의 이름과 사인이 들어간 보증서를 제공하는 듯한 느낌?(포장이 심했나요? ^^;)






윗면은 군더더기 없이 말끔합니다. 뭔가 표식을 위한 스티커와 바코드..(요것도 하나만....)


자 이제 그럼 본격적으로 박스를 열어볼까요?





박스를 열면... 응?

3D 지도 업데이트 '평생 무료 인증서'가 등장합니다.

1년 2년 3년이 아니라 평생입니다. 평생! 파인드라이브의 가장 강력한 무기중 하나죠~ 업데이트 평생무료!!






한칸을 슥~하고 덜어내면 나머지 부속품이 들어있는 마법의 상자가 등장합니다. wi-fi 동글, 시거잭 전원, 거치대, 리더기, 매뉴얼이 등장합니다.






알맹이들만 챙겨서 늘어놓으니 기본 구성품만으로도 풍성합니다. 여기에 함께 받은 에너지바(DMB안테나)와 썬가드를 함께하면 그야말로 풀셋! 






함께 따라온 액정보호 필름을 번개같이 해체시켜서 장착준비를 합니다.






헐? 무려 2장이나 들어있습니다. 앞뒤로 붙일건 아닌데 여분으로 1장이 더 들어 있는거겠죠?






기본 필름을 슥~하고 쿨하게 벗겨주시고~ 동봉된 크리너로 슥삭~ 슥삭~ 문질러 줍니다. 얼룩이 남아 있으니 잘 닦아주시고..






수년간 IT덕으로 살아온 경험을 살려 한방에 샤샥~ 쿨하게 붙여줍니다.






아래쪽 기포가 아직 좀 덜 빠지긴 했지만 역시 동봉된 스퀴즈로 쭉쭉 밀어주시면 깔끔하게 액정보호필름 작업도 끝이 납니다.


디자인적인 면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과 가장 크게 다르다고 느낀점은 베젤부분이 액정면과 하나로 되어있어서 터치시에 사각지역이나 액정보호필름 장착시에 어려움이 없다는 점이 가장 눈에 띄였습니다.






뒷태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거치대 결합부와 스피커 그리고 양쪽으로 다양한 단자들과 외장 DMB, 외장 GPS 단자가 눈에 들어옵니다. 사실 구성이야 기존의 내비게이션들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외형적인 가장 큰 차별점은 아마 함께 제공된 WI-FI 동글이 아닐까 싶습니다. 스마트폰의 테터링을 이용해서 리얼타임 3D맵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기존의 TPEG보다 조금더 실시간으로 연동되는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차별화 포인트가 아닐까 싶네요






후면 좌측으로 지도용 SD카드가 삽입되어 있고 위에는 내장형 DMB안테나 아래에는 AV IN, DC IN 포트가 있습니다. 역시 일반적인 내비게이션과 동일.






이전에 사용했던 파인드라이브 제품과 다른점이라면 전원 버튼과 볼륨버튼이 윗쪽으로 이동을 했다는 점입니다. 이건 호불호가 갈릴 듯 한데 주행중에 사용해보면 전면 기준으로 우측에 위치하고 있어서 조작시에 꽤나 어려움이 있습니다. 게다가 보통 썬가드를 장착시에 버튼들이 가려지게 되어서 애매한 문제가 생깁니다.






아직 전원을 연결하지 않아서 크게 드러나지 않지만 아래위로 띠 형태의 무드등이 들어 옵니다. 실제 장착시에 은은한 푸른색의 LED가 켜져있어서 작동상태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구성이나 제품의 외형은 크게 변하지 않았지만 조금씩 다듬어져서 파인드라이브만의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음을 잘 알 수 있습니다. 세련된 외관과 거치대까지 신경쓰는 세심함이 스타일과 성능을 다 잡은 파인드라이브의 매력이 아닐까 싶네요~


거치대 장착 후 몇 장 찍어 보았습니다.










실제 장착 모습과 주행, 메뉴 등으로 다시 소개하겠습니다.



본 체험기는 G마켓체험단으로(주)파인디지털의 파인드라이브 iQ 3D HD300 내비게이션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